제6회 모바일코리아포럼 > Forum & Conference

본문 바로가기

파이낸셜뉴스 부산파이낸셜뉴스 가이드포스트 파이낸셜뉴스재팬 fnMICE



지난행사목록

본문

 

래리 라이퍼
스탠포드 대학교 D스쿨/교수

래리 라이퍼는 스탠포드대학교 기계 공학 설계 분야의 교수이자, 설계 리서치 센터(CDR, Center for Design Research)의 설립이사이다. 
그는 1976년부터 교수직을 맡았다. 그의 담당 수업 실험(teaching-laboratory)은 대학원 과정 ME310 “엔지니어링 설계, 혁신, 개발을 기초로 한 산업 프로젝트”이다. 
연구주제는 다음과 같다. 
1) 유통 제품(distributed product) 혁신 팀을 위한 협력적 엔지니어링 설계 환경 구축
2) 디자인 지식 포착, 인덱스, 재사용 및 성능 평가와 관련된 환경의 구축.
3) 지속적인 복지를 위한 설계. 
그에게 있어 가장 높은 R&D 우선순위로 다음을 들 수 있다. :
HassoPlattner 설계-사고-리서치 프로그램은 선도적인 설계 및 혁신 작업에 대해 새로운 통찰력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춘 다국적 리서치 프로그램으로, 최근 CDR에서 30년 동안의 노력을 통해 구축되었다. 
스탠포드 기계 공학 설계 학과에서 개척된 교육 활동이 d.swiss, d.finland, d.japan을 포함한 해외 프로그램으로 확대되었으며, 
그리고 설계 분야의 전체적-학과 PhD 프로그램의 형성을 이끌었다.
 
 
김한얼
홍익대학교 경영학과/교수

<학력>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및 석사
펜실베니아대학교 워튼스쿨 경영학 박사

<경력>
호주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역임
(현)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석우
다음 카카오/대표

<학력>
1997 루이스앤드클라크 대학 법학 박사 졸업 
1991 하와이 대학교 역사학 석사 졸업 
1988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졸업

<경력>
2014. 10. 다음카카오 공동대표
2011 - 2014 카카오 공동대표
2010 - 2011 NHN 미국법인(NHN USA, Inc.) 대표
2004 - 2009 NHN 법무담당 이사, 경영정책 담당 부사장
1999 - 2004 한국아이비엠 법률고문실 사내변호사
 
 
최형욱
매직에코/대표

<학력>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전기공학과 졸업

<경력>
퓨처디자이너스, Future Business Creator & CEO / 미디어와 교육혁신, 미래 기술 트랜드 및 비즈니스 혁신 전략
매직에코, Chief Maker & CEO, Internet of Things / 플랫폼 서비스, 비즈니스 전략
Life Square, Co‐founder / 미래직업, 소셜길드, 라이프 솔루션 플랫폼
PAN(Pan-Asia Network), Co-founder / Pan Asian Innovators Network
전)InnoCatalyst, Innovation Catalyst / 기업 및 비즈니스 혁신 자문 및 카탈리스팅
전)삼성전자, Mobile devices & emerging technologies / 연구개발
전)USC/Information Sciences Institute, Researcher on future networks(active networks) / Network
Division
 
 
도브 모란
코미고/대표

도브 모란은 이스라엘 기업인으로, 발명가이면서, 투자자이자, Disk On Key 또는 USB 메모리 스틱의 발명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는 텔아비브 인근의 Ramat Gan에서 출생하였으며, Haifa에 위치한 Technion, Israel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전기 공학 학사학위를 받았다(우등).
그는 7년 동안 이스라엘 해군에서 복무하였으며,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분의 책임자였다. 그는 기업가가 되기 이전에, 컴퓨터 산업 분야에서 독립 컨설턴트로 활동하였다.
1989년, 그는 플래시 데이터 저장 시장의 선구자 역할을 한 M-Systems를 설립하였다. 그 기업은 USB 플래시 드라이브(DiskOnKey), 플래시디스크(DiskOnChip)는 물론 다른 혁신적인 플래시 데이터 저장 장비를 개발하였다. 그의 리더십 하에, M-Systems는 18년도 되지 않아 10억 달러의 수익을 내고, 2006년 말에는 SanDisk에 16억 달러에 인수되었다. 여전히 이스라엘 최대 인수합병 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
M-Systems의 매각 이후, 모란은 modu를 설립한다. modu는 혁명적인 모듈 전화의 개념을 창안한 혁신적인 기업으로, 결국 2011년 모듈 전화의 개념에 대한 특허를 구글에 매각하였다. 이러한 특허는 ‘Ara project’라는 구글의 모듈 전화 프로젝트의 기초가 되었다.
modu에 있는 동안, 모란은 전자산업용 반도체 및 통합 회로의 개발사이자 제조사인 Tower Semiconductor의 대표를 역임하였다. 그가 Tower Semiconductor에 있는 동안, 기업은 수익을 내기 시작하였다. 그는 또한 혁명적인 제약사인 Biomas의 대표이기도 하였다.
2011년, 자신의 가장 최근의 벤처기업인 Comigo를 설립하였다. Comigo는 TV 시청 경험을 혁명하는 것을 비전으로 한 기업이었다. 그는 유료 TV 기업(TV operator)을 위한 멀티-스크린 플랫폼을 개발하였으며, 결과적으로 개인화(personalization), 소셜 시청(social viewing) 그리고 참여를 재정의하였다. Moran은 이 기업의 대표를 맡고있다. 
그는 기업활동을 하는 동안 4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였고, 젊은 하이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초기 투자가이다. 그는 디지털 건강, 미디어, SaaS, IoT 분야의 창립단계에 있는 여러 기업에 투자하였다.
그는 교육을 혁신의 기초로 인식하여 이스라엘 기업가들의 멘토가 되었으며, 리서치와 혁신이 기업이 되는데 도움을 주었다. 대학교, 학교에서 여러 차례 강의를 담당하고, Tel Aviv University Momentum Fund의 자문위원회에 속해있기도 하다.
모란은 한-이스라엘 비즈니스 포럼의 활발한 구성원으로, 여러 차례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하였으며, 2014년에는 한국 정부로부터 서울의 혁신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휘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임종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학력>
연세대학교 공학사(전자공학) (1986.2)
연세대학교 대학원 공학석사(광정보처리) (1988.2)
연세대학교 대학원 공학박사(광정보처리) (1993.2)
KAIST AIM 최고경영자 과정(2006) 
Wharton School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2008)

<경력>
SK텔레콤 근무 (1993.11 ~ 2014.12)
- SK텔레콤 기술원장
- 기술정책실장, 성장협력실장, 데이터 네트워크 본부장 등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파견근무 (1998.2 ∼ 2002.8)
- 전파방송기술평가실장
한국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조합 이사장 (2010.5 ~ 2014.4)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겸임교수 (2006.11 ∼ 현재)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겸임교수 (2015.2 ~ 현재)
 
 
임형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글로벌사업단 글로벌창업/팀장

<학력>
2002년 동국대학교 사회학과, 국제통상학과 졸업
2004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졸업 (경제학 석사)
2009년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경력>
‘09년 8월 ~ 현재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글로벌사업단 글로벌창업팀장
(글로벌 창업지원 사업 총괄)
‘09년 11월 ~ ’11년 12월 : 미국 실리콘밸리 주재원 파견
‘04년 1월 ~ ’09년 8월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산업진흥단 책임
(국제개발협력사업사업(정보화컨설팅), 중소SW기업 해외진출지원 등 담당)
‘07년 2월 ~ 9월 : 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진흥단 파견근무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대표

<학력>
2007 서울대 치의학과 졸업

<경력>
2015.2 간편송금 애플리케이션 '토스' 출시
2014 청년기업인상 중소기업청장 표창
2013 세계경영연구원 청년창업 아카데미 졸업(Top3)
2012 중소기업청 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졸업 
2011 비바리퍼블리카 설립
2008 삼성의료원 전공의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5, 파이낸셜뉴스빌딩 9층 | TEL. 02-6965-0016 | FAX. 02-6965-0000 | E-mail : 8amwon@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