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외 귀빈 여러분, 제3회 서울국제신약포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제약·바이오, 새로운 10년’이라는 주제 아래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왔습니다. 지난 1회 포럼에서 제기했던 범부처 전주기 신약개발사업이 정부 정책과제로 채택돼 3개 부처가 경계를 초월하는 신약개발 지원 시스템이 구축됐습니다. 또 정부는 바이오 신약을 국가 신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로 선정해 과감한 투자와 지원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에서 통하는 신약 개발은 제약산업의 생존을 위해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요건이 됐습니다.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신약을 개발하는 것만이 국내 제약시장의 미래를 열어줄 유일한 대안이 될 것입니다. 국내 제약산업은 규모의 한계와 급격한 환경 변화를 뛰어넘어 지난해 15번째 신약개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해외 시장을 향한 국산신약의 도전과 수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은 우수 두뇌와 핵심 기술이 집약된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인구 고령화와 신종질병 증가 등으로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제약산업도 이제는 잠재된 역량을 발휘해 도전의 결실을 맺어야 할 때입니다. ‘제약·바이오의 새로운 10년’을 바라본 이번 포럼에서 국내 제약산업이 내수 시장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한 실제적인 전략과 실행방안을 찾게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을 환영하며, 참석자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