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성 > 강연자 & 자료

본문 바로가기

파이낸셜뉴스 부산파이낸셜뉴스 가이드포스트 파이낸셜뉴스재팬 fnMICE


강연자 & 자료

마이클 성

페이지 정보

본문

마이클 성

하이브리드블록 수석전략가


마이클 성 박사는 하이테크 투자자이며 다양한 기술 산업에서 성공적인 벤처 기업을 설립했다.

성 박사는 다수의 벤처 캐피탈 및 액셀러레이터 펀드(accelerator fund)의 파트너/어드바이저로서 적극적인 투자자이다.

그는 CarbonBlue Innovations의 회장이며 CarbonBlue Innovations은 특히 블록체인/암호,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전기 자동차,

산업 4.0 및 반도체 기술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소싱된 혁신을 중화권에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기술 이전 플랫폼 및 투자 펀드이다.


그는 블록체인 생태계 파트너들을 중국의 일대 일로 이니셔티브 (Belt and Road Initiative)과 연결하는

One World Blockchain Alliance의 설립자이다. 그는 가상화폐 거래소 HybridBlock.io의 수석 전략 고문으로

예술 및 문화, 엔터테인먼트, 광고, 첨단 기술 및 생명공학 산업 분야의 다양한 세간의 이목을 끄는 블록체인 기업의 고문/전략적 파트너이다.


성 박사는 IP 전략, 기술이전 및 첨단기술 상용화에 대한 전문성이 뛰어나다. 성 박사는 푸단 대학 (Fudan University)의 판하이 국제 재무 스쿨

(Fanhai International School of Finance)의 설립 교수 (founding faculty)로서 핀테크 및 기업가 정신 프로그램을 선봉하는 역활을 하고 있다.

또한 그는 홍콩 과학 기술 대학교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에서 MBA 프로그램을 위한 기업가 정신 이니셔티브를

주도하는 교수이며 비즈니스 및 경영 대학원을 위한 임원 교육/EMBA 프로그램의 아카데믹 디렉터 (academic director) 및 강사이기도 하다.

그는 홍콩, 대만, 심천 정부에 국제 기술이전 정책 및 건물 혁신 생태계에 대한 조언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그는 MIT Tech Review의 엠텍 홍콩 컨퍼런스 (Emtech HK Conference) 운영위원회 의장이기도 하다.


다양한 혁신 컨퍼런스 및 기술 포럼에서 정기적인 초청 연사인 성 박사는 10개 이상의 특허 및 80개 이상의 컨퍼런스/저널 논문의 저자이다.

그는 MIT Enterprise Forum의 가장 뛰어난 기술상을 포함하여 기술 기업가 정신에 대한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대규모 그래핀 제조에 관한 그의 프로젝트는 중국/홍콩에서 선정된 최초의 프로젝트인 Google의 Solve for X Prize를 수상했다.

성 교수는 MIT 미디어 랩/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 연구소의 전기전자컴퓨터공학 (EECS) 박사학위를 받았고 또한 MIT 슬로안 경영 대학원

(Sloan Business School)에서 금융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5, 파이낸셜뉴스빌딩 9층 | TEL. 02-6965-0016 | FAX. 02-6965-0000 | E-mail : 8amwon@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