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 세키 > 강연자 & 자료

본문 바로가기

파이낸셜뉴스 부산파이낸셜뉴스 가이드포스트 파이낸셜뉴스재팬 fnMICE


강연자 & 자료

유타 세키

페이지 정보

본문

유타 세키

노무라자본시장연구원 전무


유타 세키는 노무라 자본시장 연구소 (NICMR)의 선임 상무이사이다. 노무라 지주회사의 계열사인 NICMR은 2004년 4월에 설립되었다.

NICMR은 싱크 탱크로서 연구 활동은 주로 글로벌 자본 시장과 금융 서비스의 정책 및 구조 문제에 중점을 둔다.


1990년에 NRI (노무라 연구소)에 입사하여 기업 금융 및 경영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를 담당했다.

2004년 1월에 그는 미국 NRI (NRI America)의 선임 연구 분석가 및 NICMR 설립 후 뉴욕 대표 사무소 소장으로 임명되었다.

뉴욕에서 7년 동안 근무하면서 미국의 금융 규제, 미국 금융 산업의 동향, 글로벌 금융 위기 및 정책 대응에 대한 연구를 담당했다.

2011년 4월에 그는 NICMR Tokyo의 상무 이사 및 연구 부서장으로 임명되었다. 2017년 4월 현재, 그는 NICMR의 선임 상무이사이다.


그는 다양한 연구 논문 및 저서의 저자이며 정부위원회 및 산업 그룹 자문 패널의 고문 또는 초빙 연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일본 증권 연구소에 의해 구성된 연구 그룹 (study group)을 통해 핀테크가 일본 증권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정책 토론에 참여한 바 있다. 1990년 게이오 대학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1999년 남 캘리포니아 대학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마샬 경영 대학원 (Marshall School of Business)에서 MBA를 받았다.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5, 파이낸셜뉴스빌딩 9층 | TEL. 02-6965-0016 | FAX. 02-6965-0000 | E-mail : 8amwon@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