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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스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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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 스미스

카네기멜론대학교 교수

마이클 D. 스미스는 카네기멜론대 정보기술 마케팅부 교수로 재직중이다.

메릴랜드 대학에서 전기전자공학 학사(최우등 성적으로 졸업)와 통신과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MIT MBA 과정을 통해 경영과학 및 정보기술분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제 및 통계기법을 사용하여 특히 디지털 정보와 디지털 미디어 제품에 대한 온라인 시장에서 기업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것이 스미스 교수의 연구이다.


이 분야에 대한 그의 연구 내용이 매니지먼트 사이언스와 이코노믹스, 마케팅 저널 그리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와 슬로건 매니지먼트

리뷰를 포함한 전문지, 그리고 이코노미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타임스, 와이어드 그리고 비즈니스 위크를 포함한 주요 언론지에 실렸다.

스미스 교수는 국립과학재단의 권위있는 커리어 리서치 어워드, 카네기 멜론대의 정보 시스템 관리 석사학위 프로그램에서 2004년과

2009년 최우수 교사상, 2006년 정보시스템 연구에 대한 최고 출판 논문상 준우승, 그리고 정보 시스템 국제회의 및 하와이 국제시스템

과학회의에서 최고 논문상 후보자로 지명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미국의 국립공학아카데미에서 “미국의 신흥 공학 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스미스 교수는 현재 정보 시스템 연구소에서

수석 편집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경영과학 경영정보시스템 연구소에서 분기별로 편집위원으로 일하기도 했다.

 

박사 학위를 받기 전에, 스미스 교수는 GTE 내 실험실, 통신 및 위성사업부, 그리고 부즈 앨런과 해밀턴과 같이 통신 클라이언트 서비스

팀 일원으로 일하는 등, 통신 및 정보시스템 업계에서 두루두루 일해 왔다. GTE에서 근무하는 동안, 스미스 교수는 통신 네트워크의 설계

및 운영에 대한 퍼지 논리(fuzzy logic)와 인공지능 기법을 적용한 연구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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