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퓨처ICT포럼 > Forum & Con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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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도

 

국경을 초월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가 급부상하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며

크리에이터로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구글 ‘유튜브’와 ‘틱톡’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 간 크리에이터 유치 경쟁도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크리에이터 활동에 대한 보상 및 

플랫폼 권한 나누기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다. 


기존에는 인플루언서를 제외한 대다수 크리에이터들이 각자 올린 콘텐츠에 대한 

‘좋아요’와 ‘댓글’ 등에 만족했다. 대신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거대 SNS(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이용자가 올리는 콘텐츠 사이에 광고를 배치, 막대한 수익을 올려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수익을 나누고 성과금도 지급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트위치나 로블록스 등이 대표적이다. 또 유튜브와 틱톡 등은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고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면서 세계 각국 크리에이터들을 플랫폼 비즈니스 파트너로 대우하고 있다.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K-콘텐츠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또 하나의 기회다. 

이에 삼성전자, SK텔레콤, 네이버, 카카오, 크래프톤 등은 디바이스와 통신망을 넘어 

웹툰, 게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등 신기술과 서비스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선도하고 있다. 


이에 파이낸셜뉴스는 6월 22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웹3.0 X 크리에이터라는 

대주제로 ‘제13회 퓨처ICT포럼’을 개최한다. 


글로벌 ICT 기업이 제시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현재와 미래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BM)을 찾고 싶은 이들은 퓨처ICT포럼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행사개요

 

 

행사명 : 제13회 퓨처 ICT 포럼

 

주  제 : 웹3.0 X 크리에이터 : Create everywhere, 창작자와 호흡하라

 

일  시 : 2022년 6월 22일(수), 09:00~12:40

 

장  소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1층)

 

주  최 : 파이낸셜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  원 : 방송통신위원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문  의 : 퓨처 ICT 포럼 사무국

          Tel. (02)6965-0016 / E-Mail. hyewon.n@fnmice.com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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