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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도
전세계인의 발을 묶었던 코로나19가 e커머스와 새벽배송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됐다면
이제 엔데믹 시기에는 또다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다시 소비자들이 집 밖으로 쏟아져 나오면서
오프라인이 재활성화되는 것이 첫 변화다.
롯데는 벨리곰으로 '인증샷'을 찍으려는 사람들을 모았고, 또 보틀벙커로 와인 애호가들을
결집시켰다. 편의점업계에서도 포켓몬빵, 원소주 등 인기 제품으로 오픈런 현상까지 불러 일으켰고,
또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어 놀거리가 부족했던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이 중심이었던
기업들도 오프라인에서 접점을 찾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도 온라인으로 첫발을 내딛은 브랜드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발 빠르게 여는 사례가
늘고 있다. 2022년 제 15회 유통혁신포럼에서는 빠르게 변화 중인 유통산업의 새 패러다임을
짚어보고자 한다.
행사개요
행사명 : 제15회 유통혁신포럼
주 제 : 코로나 엔데믹 시대 유통산업 대전환
일 시 : 2022년 10월 6일(목), 09 : 00 ~ 12 : 00
장 소 :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2F)
주 최 : 파이낸셜뉴스
후 원 :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유통법학회,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직접판매공제조합,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사단법인 한국편의점산업협회
문 의 : 유통혁신포럼 사무국
Tel. 02-6965-0024
Mail. eddie_lee@fnmice.com